컴퓨터/목차 모음

객체지향, 디자인패턴 목차

수제녹차 2021. 2. 8. 01:19
728x90
반응형

Q. 똑같은 구조인데 결과값이 조금씩 다른 경우 ex. search일 때 아닐 때

* 객체지향이란: ksj12172.tistory.com/977

* 객체지향 원칙 : ksj12172.tistory.com/1031

* 책임과 자율성 : ksj12172.tistory.com/976

* 데메테르 법칙(Law of Demeter) : ksj12172.tistory.com/981

[ 객체 지향 설계 기법 ]

* 책임-주도 설계: 책임을 식별하고 할당
더 작은 책임으로 분할해서 할당
역할, 책임, 협력 고안 및 절차제시

* 디자인 패턴

: 모범이 되는 설계
책임-주도 설계의 결과를 표현
역할, 책임, 협력의 템플릿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문제와 해법

* 테스트-주도 개발: 응집도가 높고 결합도가 낮은 클래스로 구성된 시스템 개발
메시지를 수신할 때 어떤 결과를 반환하고 그 과정에서 어떤 객체와 협력할 것인지에 대한 기대를 코드형태로 작성
객체의 메서드 호출 및 반환값 검증은 책임에 관한것

 

* 도메인 모델 : ksj12172.tistory.com/993

* 유스케이스 : ksj12172.tistory.com/995

* 추상화하는 법 : 분류와 타입, 일반화/특수화와 상속, 집합/분해와 합성관계 : ksj12172.tistory.com/996

 

* IoC, Dependency Injection in spring : ksj12172.tistory.com/604

 

[ 디자인 패턴 ]

refactoring.guru/design-patterns

* 디자인 원칙 : ksj12172.tistory.com/1014

* MVC : ksj12172.tistory.com/1000

* 어떤 객체를 생성할지 서브클래스에서 결정하는 패턴 => 

* composite 패턴 : 전체와 부분을 하나의 단위로 추상화, ex. 윈도우 파일 탐색기

ksj12172.tistory.com/96

 

source: 조영호 저,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