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피를 끊자: 눈건강을 지키려하니 성공했다?(중이다)일상/목표 수립 및 달성 일지⏳, 진로 탐색 2021. 10. 1. 08:48
* 2021.10.1.금
여드름이 계속 올라와서 커피 끊기에 도전한다. 밀가루를 많이 줄여서 그런지 여드름이 줄어든것 같긴한데 그래도 계속 올라온다.
이제 커피를 끊어보고 경과를 지켜보려 한다. 화이팅!
* 2021.10.10.일
앞선 다짐이 거의 하루만에 무너지고 다시 커피를 끊기로 결심했다. 카페인이 위산 분비를 발생시켜 위장이 약화될 뿐만 아니라 탈모발생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한다. 무조건 다시 도전해야한다! 습관 형성을 하는데는 21일이 걸린다고 한다. 앞으로 21일동안 긴장하고 신경써서 커피를 끊어야겠다.
커피는 술이나 담배와는 다르게 한번에 끊으려하기보다는 서서히 끊어야한다고 한다. 너무 마시고 싶을 때는 카누를 마셔야겠다. 앞으로는 커피 대신 물을 마셔야지!
* 2021.10.11.월요일
한글날 대체공휴일이라는 핑계로 커피를 마셨다. 요즘 카페라떼나 돌체라떼를 자주 마셨는데 줄인다는 의미에서 아이스아메리카노를 마시긴했다. 내일은 마시지 말아야지! 커피를 마시고 싶으면 욕구가 얼마나 강한지에 따라 카누, 녹차나 파워에이드, 물 순으로 마셔야겠다. 마시고 싶을때 여기에 글을 써보면 효과가 있을까?
- 2021.10.12.화 - 성공
- 2021.10.13.수 - 성공
- 목, 금, 토, 일 실패 🥲
* 2021.11.15.월요일
커피 끊기에 다시 도전한다. 요즘 원두 가격이 오를 것이라는 뉴스가 나오고, 물류공급망 대란 뉴스가 많이 나온다. 자원이 풍족한 시대에 익숙해져, 곧 있으면 다가올 것 같은 풍족하지 않은 세상에 고통스럽게 적응해나가야할까봐 두려워졌다. 미리미리 연습해두는게 좋지 않을까. 이번에는 비단 건강 문제 뿐만 아니라 잠깐의 풍족한 세상에 익숙해지지 않기 위해 커피끊기에 도전해보려 한다. 일단 아침에 커피는 마셨으니 월요일 점심부터 도전이다!
* 2022.04.26.화 🚀
2022.4.15.금부터 커피를 안 마시고 있다. 지금까지 계속 끊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번에는 오래 가는게 신기하다. 이렇게 다시 커피를 끊게 된건 안구건조증이 심한 상태라는 것을 알고나서였다. 라섹하고 싶어서 검사를 받았다가 눈물 수치?가 너무 낮게 나와서 충격 받았다. 안좋다는건 알고 있었지만 심하게 안 좋으리라고 예상하지는 못했다. 게다가 요즘 피부도 좋지 않아서 고민이다.
안구건조증에 커피가 좋지 않다고 하니 더 이상 커피를 마시지 않게 되었다. 이제는 카페에 가도 눈에 좋다는 안토시아닌이 함유된 베리류 음료, 혹은 건강해보이는 주스를 마신다. 전에는 커피 말고는 마시고 싶은 음료가 없어서 커피를 마셨던 것 같다. 야채주스를 챙겨먹으려하니 카페에 가도 커피를 마시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 눈건강이 좋지 않다는 걸 알게 돼 슬프긴 하지만 덕분에 커피는 끊을 수 있게 되었다.ㅎㅎ
처음 커피 없이 일을 하려고 할 때는 힘도 나지 않고 집중도 덜 돼 너무 괴로웠다. 카페인 중독 증상인지 잠깐 두통도 있었던 것 같다. 다른 원인이 있을수도 있지만. 다행히 잠깐의 유혹이 지나가고 이제는 별로 생각나지 않는다. 전에는 물을 많이 마시면 화장실을 자주 가게 돼 불편했는데, 커피를 안 마시니 화장실도 적게 가 편하다..! 일석이조인 느낌이다. 커피는 적게 마시고 물은 더 많이 마시게 되니까 말이다.
습관형성에 필요하다는 21일이 되지는 않았지만 앞으로도 커피를 마시지 않을 것 같다. 다음 눈물 검사? 때는 수치가 좀더 정상화되었으면 좋겠다. 정상화 돼도 물론 노력은 이어갈거다. 안구건조증은 노화 현상이기도 하니까. 지금부터 관리해야지🥲커피스미스 케일디톡스 주스 굳!
'일상 > 목표 수립 및 달성 일지⏳, 진로 탐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취미가 뭐니 (0) 2021.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