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ffective Java] 02. 객체 생성과 파괴컴퓨터/Java 2019. 9. 2. 14:30
- 객체를 만들어야 할 때와 만들지 말아야 할 때 구분하는 법
- 올바른 객체 생성 방법
- 불필요한 생성을 피하는 방법
- 제때 파괴됨을 보장하고 파괴 전에 수행해야 할 정리 작업
1. 생성자 대신 정적 팩터리 메서드를 고려하라
정적 팩터리 메서드란?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반환하는 단순한 정적 메서드
장점 ) 이름을 지을 수 있다. 잘 지으면 반환될 객체의 특성을 쉽게 묘사할 수 있다. ex. BigInteger.probablePrime
호출될 때마다 인스턴스를 새로 생성하지 않아도 된다. -> 반복되는 요청에 같은 객체 반환
인스턴스 통제 클래스 : 언제 어느 인스턴스를 살아 있게 할지
시그니처
불변 클래스
Boolean.valueOf(boolean)
싱글턴
인스턴스화 불가
'컴퓨터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패키지와 static (0) 2019.09.03 생성자, 소멸자 (0) 2019.09.03 객체와 메모리 (0) 2019.09.02 클래스 01: 클래스, 클래스 객체 생성, constructor, instance fields, methods (0) 2019.09.02 자바 자료형과 리터럴 (0) 2019.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