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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라이웨이트 패턴컴퓨터/객체지향_디자인패턴 2019. 9. 3. 22:07
- 언제 사용?
어떤 클래스의 인스턴스 한 개만 가지고 여러 개의 "가상 인스턴스"를 제공하고 싶을 때
어떤 클래스의 인스턴스가 아주 많이 필요하지만 모두 똑같은 방식으로 제어할 수 있는 경우 유용
특정 인스턴스만 다른 방식으로 작동하도록 하는 것은 불가능
- 인스턴스 통제, 플라이웨이트 패턴의 근간
언제 어느 인스턴스를 살아 있게 할지 통제 가능 -> 인스턴스 통제 클래스
싱글턴도 만들 수 있고, 인스턴스화 불가로 만들 수도 있다.
불변값 클래스에서 동치인 인스턴스가 단 하나뿐임을 보장할 수 있다.
- 필요성
객체를 수 천 개 만드는 대신 인스턴스 한 개만 만들고 모든 가상 인스턴스들의 상태를 클라이언트 객체에서 관리
- 2차원 배열에 저장?
출처 : headfirst design patte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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